REVIEW

두개천골계의 이상 현상들을 바로 잡아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통합의학 맨손요법

척추, 허리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라포르몰 척추균형기 리뷰
조윤산 조회수 : 87
2019-01-14

라포르몰의 척추균형기가 도착했습니다. 척추균형기라는 제품이 있다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척추균형기는 말 그대로 #허리통증 #척추측만증 #거북목교정 등을 위한 제품입니다. 의학, 치의학, 한의학, 카이로프랙틱 등 각 분야의 의료진 21명이 공동연구개발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2016년도에 디스크 파열로 인한 레이저 시술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당시 입원했을 때 찍었던 제 모습입니다. 디스크 시술 금액이 무려 3백3십만원이 나오더군요. 완벽하게 치료가 된 것은 아니어서 퇴원당시 의사선생님 말씀에 의하면 잘 관리하며 살아야한다고 합니다. 가능한 무거운 것은 들지 말구요. 그런데 직업적 특수성으로 인해 그게 쉽지 않습니다.

지금도 늘 허리통증은 절 힘들게 합니다. 아마 저뿐이 아닐겁니다. 허리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무척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포르몰 척추균형기 사진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올렸더니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척추측만증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더군요.


척추균형기 언박싱

라포르몰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테스트를 위해 받은 척추균형기입니다. 일단 척추균형기가 어떻게 생긴 것인지 하나 하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에디터ONE가 아직 익숙치 않아서 불편하네요. 라포르몰 척추균형기는 등, 허리 마사지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올바른 척추자세를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래와 같은 구성품들이 나옵니다. 사진의 좌측에서부터 블럭을 연결시킬 때 사용하는 고정나사, 팔목(발목)받침패드, 커브패드 순입니다.

  

라포르몰 척추균형기 구성품 모두입니다.

사진에서 좌측에 있는 부품이 허리를 안마해주는 블럭입니다. 블럭의 숫자는 총 12개입니다. 상단 우측 구성품은 머리받침패드입니다.

척추균형기 설명서

척추균형기 커브패드 사용법 1

경추베개와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어깨가 굽었거나 많이 결릴 때.

등을 굽혀앉는 습관,

등이 잘 결릴 때

허리가 잘 결릴 때,

엉치통증, 골반통증이 있을 때

출처 / 라포르몰

척추균형기 커프패드 사용법 2

후만증, 거북목

일자허리

전만증

라포르몰 척추균형기는 스트레칭과 함께 하면 더욱 좋습니다.

척추를 받혀주는 블럭입니다

척추 양옆을 지압해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블럭과 블럭을 연결시킬 때

사용하는 고정 나사입니다.

팔목, 발목 받침대

 

커브패드

머리받침패드

라포르몰 척추균형기 조립방법

아래 사진처럼 블록을 나열한 후 나사 홈에 맞도록 끼워준 후 나사의 손잡이를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90도 돌려주면 고정이 됩니다.

  

블럭을 모두 연결한후

원하는 위치에 커브패드를

위치하면 됩니다.

 

척추균형기는 침대가 아닌 바닥이 평평한 장소에서 사용해야합니다. 블럭의 재질이 플라스틱이어서 바닥에 요가매트를 깔아두시면 좋습니다. 머리 패드 위에 있는 제품은 지난 번에 소개했던 경추베개 CST 스탠다드 제품입니다. 함께 사용하면 더 좋다는 설명입니다. 모든 조립을 마치고 이렇게 펼쳐놓으니 한 눈에 이해가 갑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하루종일 굽은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있는 우리들이기에 척추가 받은 하중으로 인한 피로는 클 것 같습니다. 아래처럼 굽은 허리를 반대쪽으로 커브를 만들어 지압을 해주면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만으로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을 것 같아서 영상으로 라포르몰 척추균형기를 담아봅니다.

허리통증 완화, 척추의 균형을 잡아주는 라포르몰 척추균형기입니다.

 


첫 날, 척추균형기에 처음 누웠을 때는 조금 아프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워낙 재질이 딱딱하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아서입니다. 잠시 있으니 시원하다는 느낌은 있더군요. 처음 사용시에는 목욕타월 같은 걸 척추균형기 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후만증, 거북목에 효과를 주는 커브패드의 위치입니다. 등이 가장 많이 굽은 부위 또는 결리는 부위에 놓습니다.

#일자허리 / 가장 많이 일자로 되거나 또는 튀어나온 부위에 커브패드를 위치합니다.

 

#전만증 / 골반에 하중이 집중되어 과전만 된 허리가 펴지도록 커브패드를 골반 아래쪽 에 위치합니다.


아내도 함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라포르몰 척추균형기

사용순서

사용법 안내를 읽어보시면 척추균형기가 단순히 굽어진 허리를 반대편으로 커브를 만들어 주는 것만이 아니라 블럭의 양측 지압봉을 이용해서, 척추 앙쪽의 신경(근육)을 지압해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압이나 스포츠 마사지 혹은 도수치료를 받아보신 분이라면 어떤 부위를 어떠한 원리로 지압이 되는 것인지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커브패드로 블럭의 유동성을 활용하여

척추질환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척추균형기의 권장시간은

한 부위당 10분씩 최대 30분 사용입니다.

출처 / 라포르몰


사용후 느껴지는 솔직한 이야기

제 경우에는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가능한 허리를 사용하지 않으려 노력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직업적 특수성으로 인해 허리사용이 많습니다. 척추균형기를 거실 한 쪽 보이는 곳에 사진처럼 펼쳐놓았습니다. 눈에 보이는 곳에 있어야 자주 사용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첫날은 조금 아프다는 느낌이었는데 둘째날부터는 견딜만 했고, 시원하다는 느낌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경추베개와 마찬가지로 누워만 있으면 몸의 무게로 인해 지압은 물론 척추를 커브패드와 블럭을 척추와 척추 사이를 늘려주는 느낌입니다. 윤활유를 준다고 해야하는 표현이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허리를 굽어진 상태가 아닌 반대편으로 커브를 주는 것은 확실히 시원합니다.

이 제품은 의료기기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허리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꾸준해야 하는 것이겠지만요.

타사 제품을 소개하는 것 같지만 아래 사진은 허리통증으로 인해 척추를 중앙으로 양측 근육을 지압해주기 위해 그동안 매일 제가 사용해온 제품입니다. 수입품입니다. 형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치를 계속 움직여주며 지압을 해줘야합니다. 그에 비해 라포르몰 척추균형기는 한 번에 척추 양측 근육을 지압해주니 저로서는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라포르몰에 가서 직접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어떤 제품들을 취급하며, 그동안의 회사 연혁 등도 주의깊게 알아보신 후에 확신이 생기시면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일이만원 하는 제품은 아니니까요. 참고로 라포르몰에 가보시면 현재 12월25일까지 창립 십주년 기념으로 파격할인행사 중입니다.

거실 창가쪽으로 라포르몰 척추균형기 위치를 옮겼다. 창문을 통해 보이는 하늘이 참 예쁘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파격할인행사중이어서 전 서포터즈를 떠나 라포르 프리미엄 베개를 두 개나 추가로 구입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포르몰을 알게 되어서 저로서는 무척 감사합니다. 저처럼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