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두개천골계의 이상 현상들을 바로 잡아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통합의학 맨손요법

CST 베게 사용후기(목디스크환자)
댄서 조회수 : 587
2016-11-24

안녕하세요 일단 이런 치료기를 만들어주신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경추 5,6,7번 사이 디스크가 터진 환자입니다.

 

때는 7/3일 밤 9시 철봉을 무리하게 하다가 담에 걸렸다 생각하고 자다가 아침에 팔을 자르고 싶은 통증을 느껴 병원에 갔더니 MRI 찍고 봤더니 800만원짜리 인공디스크를 넣어야 한다는 말도 안돼는 소릴 들었습니다. 72시간 남았다고 신경이 죽기전에 수술해야한다고...

태어나서 처음느끼는 혼란스러움에 부모님께전화하고 그곳에서 도망나오듯이 빠져나와 몇군데 더 다녀보니 수술을 당장하면 안되겠다는 결론뿐 묘책은 없이 팔은 고통스러운 밤을보내고 다음날 인터넷으로 베게로 치료 했다는 글들을 읽고 베게종류가 너무많고 가격도 너무 과하다 싶어 친구 지인 한의사 에게 베게를 물어봐달라했더니 이 CST 베게를 인터넷 주소와 함께 추천 해주시더라구요.

 

7/7일경 베게를 받고 바로 설명서를 읽으며 사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전 한국무용을 12년 전공했기에 추나,경락,스포츠,태국,중국 마사지를 다 받아보았었고 호주에서 중국인 마사지샾에서 일한경력도 있습니다.그중 제가 가장 좋아했던 목마사지 ... 전 목마사지 느낌을 잘알아서 어떻게 목이 잘 뭉치고 어디를 집으면 시원한지 알고 있습니다. 마사지 샾에서 일할때도 저의 목마사지는 인정 받았었구요. 저의 경험으로 이 베게를 사용했을땐 저에게는 정말 천국같았습니다.

 

목뼈들을 죽 늘여주는 CV4 이걸 하게되면 신기하게 팔의고통이 일시적으로 멈춥니다. 아무래도 경추 사이 터져나온 디스크가 누르는 신경들이 척추공간이 벌어지면서 디스크가 신경을 덜눌러 고통이 일시적으로 멈추는것 같습니다. 반대로 돌려하는 CRI 는 스트레스와 중력에 눌린 목 근육들을 마치 제자리에 다시 맞추워 놓듯이 정확하게 위에서 아래로 정리를 해주워서 그간 목에서 막고있던 뇌와 몸통간에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해주는 듯한 시원함이랄까 ?묵은 변이 나려가는 듯한 느낌이랄까 ...?

 

디스크 터진지 3주좀 넘게 되었는데 집에선 베게를 사용하고 눈을 뜨면 병원투어를 다니는데 병원에서 하는 신경주사나 약침 같은거는 일시적으로 1-3일효과가 있고 비보험(비급여)에 12만원 상당에 신경에 직접 X-Ray 를 통해 찔러넣어 엄청난 비명과 식은땀과 함께 5분의 지옥을 맛보고 최장 3일간의 공통을 줄이고 마약성분 통증패치를 붙이면 슬슬 어지럽고 눈이 아프며 구토할것 같음(한번은 눈 멍들때까지 구토함) 고통을 치료할수 있는 마지막 방법 수술이 아니면 다른 방법을 못찾았습니다.

 

2주 넘께 이 베게를 사용하며 분당서울대병원 다니고 자생한방 다니며 약침,봉침을 맞고있지만 이 베게가 침대위에서 고통속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유일한 저의 희망입니다. 이게 없이는 잠을 잘수 없고 그 어떠한 자세로도 고통을 피할수 없습니다 . 전 현제 20~30%통증이 줄었어요 . 현재 목에 조금 통증이 오고 있다면 나중에 저 처럼 터질때 사용하지 마시고 미리 준비하셔서 목을 자유롭게 해주세요. 저는 이 베게와 함께 목을 고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평생 이용할꺼에요!! 이거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주변인들도 한번씩 오면 제가 한시간씩 눕혀서 야매치료 시키고 있어요. 이걸 쓰는 순간에도 쓰고 있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 다들 척추건강 하세요 ^^



 

<저만의 사용 방법 CV4>

1. 뒷통수가 땅에 닿을까 말까 할정도로 목중간에 넣어 목을 C자로 만들어 준다. (잘수도 있는 상황은 수건을 덮어 장시간 대비한다) 그리곤 턱이 당겨질 정도의 높이로 이동하며 목을 잡아땅기는 느낌으로 위아래로 이동하며 목뼈를 늘여준다.

 

2. 이때 경추디스크 환자는 정확히 고통이 변화하는것을 느낌 . 가끔씩 옆으로 누워잘땐 목안쪽에 수건을 말아 넣어 목이 휘어짐을 방지하고 CV4 이용하며 얼굴옆면으로자면 덜 불편하다. CRI - 뇌호흡의 핵심 승모근 안쪽부터 시작해서 어깨부터 풀며 시작한다 .

 

3. 점점 위쪽으로 올리며 경추 1번까지 끌어 올리고 (더 올려도 됨) 다시 내려가면 된다 한지점 마다 5-10분씩하면 정말 개운함 " 이용시 주의할점 항상 턱이 당겨지며 머리가 견인되는 느낌으로 목과 머리통이 잡아 뽑혀 올라가는 느낌으로 할때 가장 좋은 효과를 볼수있다.

 

4. 피부가 약하거나 많이 근육이 굳어진 사람들경우 고통스러울경우 이용시에는 수건을 두겹으로 하고 2-3일뒤에는 한겹 그리고 일주일 뒤에는 익숙해진후 수건없이 이용하되 베게와 함께 숙면을 원할시 수건 두겹을 추천한다.

5. 그리고 수건하나를 말아서 옆에 준비했다가 옆으로 잘때 목아래에 넣으면 좀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잘수 있다.


[출처] CST 베게 사용후기(목디스크환자) (진바이오테크 공식 카페) |작성자 댄서 http://cafe.naver.com/jinbiotech/1139